헤더

Quick
Menu
top 아이콘

TOP

고객지원

Customer Service

자주하는 질문

홈페이지 이용 시 궁금한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번호 제목
10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어떤제도인가요?

A. 이용자가 온라인상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 기준을 마련하여, 이를 준수한 콘텐츠서비스(PC웹, 모바일웹, 모바일앱) 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사업자로 하여금 온라인상의 콘텐츠 서비스 품질개선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콘텐츠제작자, 판매자, 소비자 간에 신뢰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9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받으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모든 신청 서비스(불합격 포함)에는 평가결과를 분석한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인증 획득시,
-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 굿콘텐츠서비스대상(연말 개최) 후보 자동 노미네이트
- 관련 분야 전시회 및 투자설명회 참가 등 마케팅 지원
- 실무자 교육 및 교류회 참가 등의 혜택이 지원됩니다.
8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 기준은 무엇인가요?

A. 굿콘텐츠서비스인증지표는 서비스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부지표는 [인증기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며, 전문가, 이용자 평가를 통해 진행됩니다.

인증기준에 부합되는 콘텐츠서비스 품질 개선활동과 서비스 소개서의 내용을 성실히 작성해주시면 인증획득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7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심사비용은 얼마인가요?

A.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무료로 운영됩니다.

단, 정부시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언제신청할 수 있나요?

A. 인증 접수는 통상적으로 매년 세 차례(4,7,10월) 진행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받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A. 인증 신청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내 신청서 작성)으로만 진행됩니다.

1.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신청서 작성, [인증신청]에서 진행
2. 사업자등록증(혹은 고유번호증)
3. 재무제표 증빙서류(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첨부
4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 온라인 콘텐츠서비스 제공 사업자(공공)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공식 오픈 서비스에 한함)
3

Q. 인증서의 기재내용이 변경되어 재교부신청을 하고싶어요. 재교부 절차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재교부 신청은 기재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인증서비스는 동일하여야 함)

소재지, 대표자 또는 기업명 변경, 기업유형변경(법인전환)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재발급신청서(자료실내 서식 다운로드)와 함께 기 발급인증서(원본)과 증빙서류를 동봉하여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사무국으로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보내실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9길 42 부영빌딩 7층 한국데이터진흥원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사무국앞
2

Q. 평가리포트는 언제받아볼 수 있나요?

A. 평가리포트는 결과발표 후 1개월 이내에 제공됩니다.

평가리포트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평가분석 결과가 수록됩니다.
1

Q.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의 유효기간은 얼마인가요?

A. 품질인증의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입니다.

인증기간의 만료 30일 이전에 재인증을 신청하여서 합격하시면 인증기간의 연장이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 사안은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1:1 문의하기